멀티캐스트전송하는 경우에는 데이터를 한 번만 처리하여 다수의 수신자들에게 전송하므로 각각의 유니캐스트 연결마다 데이터를 처리하여 수신자들에게 전송하는 유니캐스트 방식에 비해 서버의 자원을 절약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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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전송기술과 스트리밍스트리밍(Streaming)
컨텐츠전송기술)은 물리적으로 네트워크를 확대하지 않고 기존의 네트워크를 효율적으로 운영함에 따라 소프트웨어적으로 인프라를 확대할 수 있는 기술을 제공해준다.
CDN 트래픽은 2007~2010년 동안 연평균 33%의 고성장세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한다. 그 이유는 IPTV, UCC, 스트리밍 방송 등의 동영상 컨
기술은 현재 가입자당 50~100Mbps를 제공할 수 있으며, QoS를 보장하기 위한 최소대역 보장도 다른 가입자망 기술에 비해 효과적으로 제공할 수 있어 IPTV를 위한 최종 네트워크 기술이라 볼 수 있다.
② 캐스팅 기술
IPTV의 효과적인 전송과 QoS 및 대역폭 확보를 위한 주요 기술로는 멀티캐스트기술이 있
스트리밍 콘텐츠 비즈니스에 관련된 플레이어별로 바람직한 비즈니스 전략들을 제시하였다. 오붐이 제시한 가치사슬에 의거하여, 관련 사업자인 CP, 방송사업자, 애플리케이션플랫폼사업자, 전송망사업자, 가입자접속망사업자, 그리고 서비스사업자별로 세분화하여 성공적인 스트리밍콘텐츠 비즈니
Ⅰ. 서론
현재까지의 디지털 셀룰러와 PCS기술은 낮은 데이터 전송률이나 매우 제한적인 멀티미디어 서비스 제공의 한계점을 가지고 있었다. 그리고 지역 또는 국가간 서로 다른 무선 접속규격으로 인한 무선 단말이동성의 실현이 불가능하고 신규서비스의 도입 및 호환성, 개인 이동성, 서비스 이동
주제 선정 이유
1) 환경
빅 데이타(big data) 시대의 도래로 개인의 IT 자원으로는 자료를 저장, 분석 하는 것이 힘들어지고, 기업들 역시 개별적으로 서버를 소유하기에는 부담스러운 비용이 발생하고 있다. 이런 문제의 해결방법으로서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이 주목 받고 있으며 여기에 스트리밍기술
환경적 변화
네트워크와 PC 성능의 향상
유비쿼터스, WEB 2.0 시대
빅데이타의 출현
고객의 요구
아웃소싱의 증가추세
- 급속한 경영 환경변화에 의한 반응과 적응력ㆍ유연성 향상
주제선정 이유
SaaS 란 소프트웨어의 기능 중 유저가 필요로 하는 것만을 서비스로 배포해 이용이 가능
인터넷방송이 가능하게 된 배경은 WWW(world.wide.web)와 함께 멀티미디어 소스의 스트리밍(Streaming) 기술발전이라고 할 수 있다. 초고속 통신망의 보급, 네트워크 인프라의 발전 등 멀티미디어 데이터의 빠른 전송이 가능하게 됨에 따라 방송과 통신이 융합된 형태의 인터넷 방송이 등장하게 되었다.
대부분을 차지하는 비디오 스트림에 대한 멀티캐스트기술, 서비스 품질 보장 등의 과제가 동시에 해결되어야 한다.
비록 이러한 과제들이 모두 해결될 때까지는 수년에서 십년 정도 이상의 시간이 소요될지도 모른다. 하지만 인쇄매체와 방송의 장점을 함께 갖추고 있으며, 포탈사이트 또는
기술발전에 따라 주문형 스트리밍 사이트로 옮겨갔고, MP3폰으로 그 대상만 바뀌어갈 뿐이다.
전문가들은 이처럼 저작권 분쟁 해결이 더딘 것은 `온라인 무료 음악의 범람` 때문이 아니라 오히려 `음반사 내부의 갈등` 때문이라고 지적한고 있다. 분쟁에 대처하는 음반사들이 이해관계에 따라 각기 다른